육성/강타마2010. 7. 30. 11:33

스킬완성 

첨부파일은 바로 아이피 확인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인증 100% 확인 했습니다. ^^*

 

이제부터 스플해장의 활아마를 소개 하겠습니다.    케릭명은 stat_KangTaMA 입니다.
아직 이런 활아마존의 육성글은 올라오지 않아서 이렇게 글올립니다

우선 이 아마존을 키우게된 배경은 활 아마존은 디아 바알등 보스몹을 잡기기 상당히 어렵다는것을 다들 아실겁니다.
데미지가 높은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뭔가 특별한 스킬이 있는것도 아니여서 여간힘든게 아닙니다.
그래서 아마존도 충분히 보스를 잡을수 있고 장기도 가능하다는것을 이제부터 보이려고 합니다. 

이 아마존을 이제부터 "강타마"라고 칭하겠습니다.

 [ 현재 장기따는 것을 실험하지 못한것 양해 바랍니다. (__) ]
[ 듀얼 부분에선 전문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듀얼애 관한 실험은 제외시켰습니다. ] 

템셋팅 이유와 공속 레지 피 스텟 스킬등에 대한 설명은 1, 2, 3, 4부를 통해 자세히 해드리겠습니다. 

1부 스텟 편입니다. 

착용전 스텟창 (헬 act 5 )

 

아이템 착용후 스텟창 (헬 act 5)

 

15페이드 시전후 스텟창 (헬 act 5)

 

 2부  아이템 입니다.  

머리 : 셋트아이템-길리엄 윙드헬름 (30%증뎀/46공등/9힘/30라레주얼)

 

목걸이 : 유닉-아트마의 스캐럽 아뮬렛

 

무기 : 유니크활-윈드포스 (베르작-20%강타 효과)

 

스왑용무기 : 룬워드-조화 (티르, 아이드, 솔, 코) -15%증 그레이트 보우작

 

갑옷 : 룬워드-트레셔리 (배반갑 : 샤에, 주울, 램) 와플갑 8%방상

 

링 : 레어링 / 유닉-레이븐링

 

 

장갑 : 블러드크레프트장갑 (뱀파이어본매직장갑+네프룬+퍼퍽트루비+잡주얼)
족할 만한 옵은 아니지만 기본옵(20공/15힘/10강타)을 만족하였기에 착용해놨습니다.)
60개정도 작업했더니 겨우 나오네요 (__).. 지금도 계속작업중입니다.

 

 벨트 : 유니크-뱀파이어팽 벨트

 

신발 : 유니크-고어라이더 워브츠

 

 

용병 아이템입니다.
로그용병을 노말에서 사서 쭉키워왔습니다.
피통을 보시면 현저하게 차이가 나는걸 알 수 있으실겁니다.
노말/나이트/헬 각 난이도에 따라 피통크기가 달라집니다.
 

머리 : 유니크-안다리엘의 비지스 데몬헤드(에테 : 랄룬작 30%파이어레지증가)

 

무기 : 룬워드-신뢰(옴, 자, 램, 엘드) 15증 3어레 다이아몬드 보우작

 

갑옷 : 룬워드-인내 (엘, 솔, 돌, 로) 에테 775발록(만땅) 벅큐빙작

  

3부 스킬편입니다. 

총스킬 90개(91렙) + 퀘스트스킬 12개 = 102개
보우스킬 (33) +패시브스킬(69) = 102개 

보우스킬 부문 ( 33 )

 

패시브 스킬 부문 ( 69 )

 

<<크리 70%>>

<<관통80%>>

1업더하고 80%까지만 찍으시면됩니다. (현재91렙)

 70%크리 + 80%관통 입니다.^^
회피 3형재를 50%를 유지할 필요가 없는 케릭입니다. (__);;
이유는 너무 잘피하면 15페이드 시전이 그나마 더 안되기 때문에 적당히 맞아줄 필요가 있답니다.
한번 페이드가 시전이 되고 방 나갈때까지 항상 페이드 유지가 가능하답니다... ^^*
올 레지 75%를 유지하고 순수 피가 760정도면 몹들의 레지 공격이나 물리 공격시 3~4방은그냥 견뎌내기 때문에
벨트+링+장갑에 피흡옵션으로 인해 피가 딸리지는 않습니다.

 

재벌린 & 스피어 스킬 부문 ( 0 )

 

 4부 셋팅 벨런싱 부분

 

4-1 : 공속 부문

 갑빠 45공속 + 윈포 20공속 + 장갑 20공속 + 벨트 10공속 = 95공속
신뢰용병 14파낙이상 오로라 발동시 윈포마의 경우 95공속 맞출시 7프레임 

4-2 : 레지스트 부문

 트레셔리 15패이드발동시 (60) + 횃불 (17) + 애니 (12) + 앤야퀘스트보상 (30) + 올레지참 4개 (20) = 139올레지
(머리 30라레, 갑빠 30콜레, 목걸이 70포레) 또한 링과 장갑 참에서 레지 충족가능
 

4-3 : 참셋팅 부문

 20피참과 올레지참 또는 부분레지참을 채워서 헬에서 페이드 시젼시 75%를 유지하자. (콜투를 지르지 않으므로 참과 레지로 커버)
- 함성을질러 피통을늘려봤자 300피정도의뻥티기가 된다. (노생명력일시) 헬에서 300피 깍이는건 우습다.
- 충분한 레지와 피참을통해 케릭의 생명을 보존하자.
나머지참은 각자 취향에 맞게 맥참을 사용해도 된다.

 

 

4-4 : 달리기 부문

 달리기까지 셋팅을 하게되면 벨런스가 무너져서 달리기는 포기함 ㅠㅠ
But 스왑용무기인 조화활을 이용 10비거의 속도로 이동가능 +_+

  

4-5 : 아이템 특성 부문

트레셔리갑빠의 15페이드시젼시 발생효과
지속시간 : 4분8초
효      과 : 60올레지 / 75%중독감소 / 15%숨은물리리듀

  

길리리엄머리 + 윈포(Ber) + 고어부츠 + 강타장

 강  타  셋  팅 : 머리 35% + 윈포 20% + 고어 15% +강타장 10% = 80%강타 (95강타가 최대치) 

- 강타란? : 데미지와 상관없이 상대방의 피를 일정 확율로 깍는 옵션!!

얼마나 깍을까?

     - Default                                               : 1/4th
     - vs Players                                          : 1/10th (듀얼)
     - vs Hirelings(부하)                                 : 1/10th
     - vs Champions, Uniques, Bosses             : 1/8th 

-----------------원거리무기-----------------
     - with missile weapons, default                                    : 1/8th
     - with missile weapons, vs Players                               : 1/20th
     - with missile weapons, vs Hirelings(부하)                      : 1/20th
     - with missile weapons, vs Champions, Uniques, Bosses  : 1/16th

 - 고블린토우를 사용하여 극 강타마를 만들어도 되는데 30달려와 크리티컬 15% 그리고 대팬스를 포기해야함

 

 강타셋팅시 강점

  1. 풀방에서도 디아 바알을 잡는데 어려움이 없다. (실험결과 바알보다 디아가 더 오래걸림 - 블레이즈 피하는데 시간소비)
      -헬2명방 디아 6초 , 바알 21초 (5번의 실험 결과 평균시간)

  2. 데미지 좋은 윈포를 사용하여 윈포의 데미지 + 80% 강타옵션 데미지 추가시 사냥시간 단축 (단, 신뢰 용병사용)
  3. 참셋팅시 고가의 참이 필요없다. (레지참 + 피참 + 횃 + 애니) 

 

(수정된내용)

치명타(데들리 = DS)는 아이템셋팅에서 나오는 옵션 ← 물리+원소데미지 2배증가옵션
크리티컬(CD)는 스킬에서 나오는 옵션입니다. ← 물리 데미지만 2배증가 옵션
  치명타(데들리)셋팅(DS) :  머리 15% + 신발 15% = 30%
     크리티컬셋팅(CS)         : 스킬(크리티컬 스트라이크) = 70%

 

두배의 대미지를 줄확률

Double Damage Chance (DDC) = CS% + {DS * (100%-CS%)}
 제 케릭에 비추어보면 (DDC) = 70% + {30 * (100%-70%)}
                                    = 70% + {30 * (30%)}  ← 30%=0.3 입니다.
                                    = 79%

 즉 제가 셋팅한 강타마는 79%의 두배 대미지를 줄확률을 가지고 있는 아마존이라고 말씀드릴수가 있습니다. 


아트마아뮬

20%어레상승 + 5% 엠플시전 (물리내성몹 내성사라짐 효과) + 75%포이즌 레지스트 충족 

 

스왑용무기 - 하모니(조화)

착용시 파티원 전원에게 10비거 오로라 발동 이동속도 36%증가로 속도 이동 가능
15%증 그레이트 보우작 했을 경우 데미지 210이상의 맥뎀의 활로 작업가능 (실험결과 노말,나이트,헬에서 엄청난 효과 발휘)
상당히 높은 수치의 매직데미지 옵션 +_+  

 

강타마의 장점

1. 더이상 디아런방에서 디아를 피하지 않아도 된다. 바알방에서도 마찬가지다. (바알은 햄딘보다 빨리 잡는다.)
2. 지존투구 + 인내갑 또는 수수, 지존주얼작 피갑 + 콜투 + 스피릿 + 맥뎀참을 필요치 않는다.
3. 벨런싱이 좋아 안정적으로 사냥이 가능하다.

 

 

 

강타마의 단점

1. 수수를 입지 않아 벽이나 장애물 만났을시 조화(활)들고 무조껀 뛰어야 한다.
2. 5%확율로 15페이드 시젼(반격시) 옵션의 발동이 드물다. (Tip!! 잠시 불을 쬐고 있으면 된다.)
3. 콜투암을 들지 않아 맥참 대신 20피 스몰참을 4줄정도 챙겨야 한다. (20피 * 16개 =320피)

 

 

  사담 *^^* (글을 마무리 하면서... )   

제가 이 아마존을 키우면서 지금까지 해오던 아마존들과는 좀많이 달랐습니다. 
"극뎀과 달려, 공속으로 많은 분들이 셋팅을하고 지존템을 갖춰야만 데미지가 나온다는 생각..."
위 3가지 셋팅을 다 충족시키려면 일반 활아마존은 포기를 해야하지 않을까요? (__);;
자금 사정도 만만치 않고 누가 지원해주지 않는다면 솔직히 힘든건 사실입니다.
제가 셋팅한것도 사실 지존셋팅보다는 훨씬 싸지만 남들보다 조금만더 노력한다면 구할 수 있는템이 대부분입니다.
저는 극뎀셋팅도 달려셋팅, 공속셋팅을위해 템을 착용하진 않았습니다.

 

아이템의 성능과 조합,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만든 아마존입니다. 
활아마존 부분에서 벨런싱부분에서는 최상의 벨런싱을 자랑하는 강타마 입니다. 
제가 모르는 부분이나 제가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다음에 키울 케릭에 반영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은 덧글을통해 질문해주세요..^^

 

실험편 - 우버디아를 잡을 수 있을까?

 

 

 가능합니다. +_+ 슴딘보다 느립니다. 하지만 잡힙니다. 가이드로만 잡았습니다.
1/4 피 남았을때 용병살리러 한번가고는 안갔습니다. 조만간 장기셋트 따는 스샷올리겠습니다. (__)>

Posted by 암바